요점만 설명하는 크림맘
본문 바로가기
알면 쓸모 있는 지식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 효능 및 부작용,1일 섭취량

by 요점만 설명하는 크림맘 2023. 6. 19.
반응형

 

 

오늘은 우아한 노란 잎을 가진 달맞이 꽃과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달맞이꽃은 저녁 해질 무렵에 피었다가 다음날 아침에 시든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전세계적으로 널리 분포하며 많은 씨가 담긴 열매를 맺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열매는 익은 후 네 갈래로 나뉘어져서 작은 씨앗을 나오게 하는데요. 이 씨앗의 무게는 0.5g 정도로 작은 크기지만 20%가 기름으로 채워져 있다고 하네요. 이 20%의 기름이 달맞이꽃종자유이지요!


달맞이꽃종자유가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게 된 것은 이 기름에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터입니다. 참고로 감마리놀렌산​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6로 유명하답니다. 

 


 

▩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의 효능 ​

 

 

습진에 효능이 있다.

습진증상은 가려움증 뿐 아니라 발진과 비늘이 생기는 현상도 포함됩니다. 임상시험 결과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는 습진 및 피부염증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도 섭취중이에요!

 

생리전증후근(RMS)에 효능이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시작 7일~10일전부터 몸이 피곤해지거나, 우울감이 증가한다거나, 얼굴에 여드름이 난다거나, 유방이 커진다거나, 식욕이 증가한다거나, 감정과 행동의 변화에 이상함을 느끼는 등의 현상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생리전 증후군(RMS)이라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일상생활에 피해가 생길정도로 많은 불편함을 겪는 여성들도 많기 때문에 하나의 질병으로 간주해 분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달맞이꽃종자유를 섭취하게 되면 생리전증후근(RMS)의 증상이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에 효능이 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갱년기를 겪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 안면홍조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성말초신경병증에 효능이 있다.

당뇨성 말초신경병증은 당뇨병 환자가 신경계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신경계에 문제로 인하여 감각이 없어 따끔거림, 화끈거림, 통증등을 발과 다리에서 느끼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 것이지요.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는 당뇨성말초신경병증을 겪으며 나타나는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의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의 부작용으로는 드물지만 구역질, 구토증상, 복통, 설사 등의 위장장애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과민증(발진, 포진, 붉은반점)등의 이상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일 이러한 부작용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의 1일 권장량

 

 

1일 권장량은 100~300mg이며 식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의 제품 종류는 무척이나 다양한데 함량이 높고 순도가 높은 제품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산패될 위험이 적은 낱개포장형애의 제품이 좋다고 하네요! 

 


 

끝으로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는 오메가-3와 함께 복용하면 항염증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혈행을 개선하는데 더욱 더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